본문 바로가기
Current/기타

아이팟 터치/ 아이폰 4.0.2 패치를 해보았다.[업데이트]

by 귀뚜라미_ 2010. 8. 21.



이번에 4.0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여러 사연도 있는차라 한번 패치를 해보았따.

단, 4.0.2는 해킹이 잘 안되므로 ..한마디로 한 30%확률로 된다나 뭐라나.

여튼 이 글은 패치결과에 대해 서술한 글이다.

내가 볼때는 총 15가지의 업데이트가 있었고, 그중에 그나마 특이한거 13가지를 뽑아서 올려보았따.

솔직히 2가지는 뭔지 생각도안나서 패스.






버전이 4.0.2로 바뀌어있다.



1.폴더 생성/바탕화면(X)




아이팟이 4버전으로 패치되면서 가장 크게 눈에 띄는것이 바로 이기능.
예전에는 해킹해서 시디아로 받아야만 가능했던 폴더생성기능이 순정팟에서도 가능하게 되었다.
뭐, 해킹했을때랑은 천지차이긴 하지만.

소문으로는 바탕화면 생성이 가능해졌다고 했는데 유언비어였는듯.ㅠ 아아 너무 깜깜해 ㅋㅋ


2. 검색기능 향상.




이제는 검색을 웹으로 할수 있다.
뭐.. 즉 아이팟이 구글팟이 된거.


3. 캘린더의 변화.





다국어 칸의 캘린더에서 년도표기방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기하는게 가능하게 되었다.
일본력으로 해보았더니 세키어쩌구 22년이더라.ㅋ 천왕식이라지.



4. 키보드의 대폭향상.




예전과 달리 이번에는 상당히 상세한 버젼으로 나왔다.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바꾸면 좋았을뻔 했찌만
안타깝게도 한글은 별 기능이 추가되지않았다!



5. 사용자사전.




별 기능아니다. 사용자가 직접 단어와 그 설명을 쓰는것.
하지만 추가는 되었따.


6. 에어플레인 모드




추가되었다. 뭔진 설명안해도 알겠지만
한마디로 비행기 탔을때 '저 이거했으니깐 해도됨'이라고 승무원한테 들이대란 얘기.




7.암호의 구체화(보안향상)





복잡한 암호 설정을 통해 지금까지의 훤히보이는 4글자 암호에서  '너가 원하는만큼 비번을 쳐라'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할수있따.(?)
방법은 저 '간단한암호'를 끄면 설정창이 뜨는데 저렇게된다.ㅋ


8. 엘범몽록 구체화.





엘범으로 보기에서 지금까지는 상당히 휑했던 화면에서 이제는 엘범사진과 년도.그리고 기타등등이 위에 표기가 되게 되었다.
임의재생은 목록칸에서 저 설명칸으로 '버튼'식으로 업그레이드. 아 간지 좔좔.


9. 재생목록이 편해졌다!







재생목록이 지금까진 뭐 만들면 만들어지지도 않고 지워지지도않고 한번결정되면 수정도 불가능한 뭐같은 재생목록에서

'니만대로 재생목록'이 탄생하였다.

추가버튼으로 추가가 가능하고, 이름을 기입할수 있으며
편집버튼으로 삭제/추가/차례변경이 가능하고, 지우기버튼으로 목록을 지울수 있으며 삭제버튼으로 완전이 날려버릴수 있게되었다!




10. 비디오 확대축소기능의 간소화.





동영상의 크기가 딱맞을 경우 '축소확대'버튼을 생략해버린다. 이로써 쓸때없이 버튼만 왔다갔따하는 눈에 거슬리는 게 없어졋다 ㅋ



11. 사진앨범보기 가로 지원,

 

새로보기만 가능했던 사진칩이 가로보기를 지원하게 되면서 상당히 편해진 감이 있다.





사진 보기기능도 이렇게 변했고,

또한 사진보다 나가면 처음화면이 나왔던 예전 버젼에 비해서 이제는 보던사진이 화면목록에 표기되도록 향상되었다.



12. 대기화면에서의 플레이어 변화. 



원래는 장금모드에서 홈버튼을 더블클릭했을시 플레이어만 떳는데 이제는 플레이어와 엘범사진이 동시에 뜬다.
즉 재생을 안시켜도 엘범사진은 홈버튼을 누름으로서 볼수있게되었다!<뭔 의미 있는건지는;;ㅋㅋ



13. 사진확대시 2차보정!

 



사진 클릭해서 원본보기 안해봐도 알겠지만

(좌 : 구버전 우 : 신버젼)

사진확대시 보정이 안되서 만화나 사진을 보는게 귀찮아서 사람들이 icomic이란 어플을 따로 받았는데
이제는 거의 필요가 없어졌다.
2차보정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길~죽한거 아니면 보두 보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처음 터치 샀을때 설정해두었던 화면인데

순정팟 됬으므로 다시한번 돌아가보자 ㅋㅋㅋ

미오 기여웤 ㅋㅋㅋ

(좌 : 구버전 우 : 신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