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라이 아이팟에 미친놈들아 ㅋㅋㅋ
Posted by 귀뚜라미_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reano.tistory.com BlogIcon 린노 2010.08.23 17:2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헐...
    난 아이팟에 미치지 않았음 ㅠㅠ

  2. Favicon of https://internal2v35.tistory.com BlogIcon 1f 2010.08.23 17:3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ㅋㅋㅋ 전부 아이팟유입이군

  3. Favicon of https://seventhbell.tistory.com BlogIcon HEURISTIC 2010.08.23 21:3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본격_아이팟_블로그

  4. Favicon of https://katou.tistory.com BlogIcon KatouMegumi 2010.08.25 13:2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애플의 위엄인가요

  5. Favicon of http://yue29.tistory.com BlogIcon AyaseYue 2010.08.29 09:3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헐...
    아이팟도 없고 아이폰도 없음
    헐ㅋ



이번에 4.0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 여러 사연도 있는차라 한번 패치를 해보았따.

단, 4.0.2는 해킹이 잘 안되므로 ..한마디로 한 30%확률로 된다나 뭐라나.

여튼 이 글은 패치결과에 대해 서술한 글이다.

내가 볼때는 총 15가지의 업데이트가 있었고, 그중에 그나마 특이한거 13가지를 뽑아서 올려보았따.

솔직히 2가지는 뭔지 생각도안나서 패스.






버전이 4.0.2로 바뀌어있다.



1.폴더 생성/바탕화면(X)




아이팟이 4버전으로 패치되면서 가장 크게 눈에 띄는것이 바로 이기능.
예전에는 해킹해서 시디아로 받아야만 가능했던 폴더생성기능이 순정팟에서도 가능하게 되었다.
뭐, 해킹했을때랑은 천지차이긴 하지만.

소문으로는 바탕화면 생성이 가능해졌다고 했는데 유언비어였는듯.ㅠ 아아 너무 깜깜해 ㅋㅋ


2. 검색기능 향상.




이제는 검색을 웹으로 할수 있다.
뭐.. 즉 아이팟이 구글팟이 된거.


3. 캘린더의 변화.





다국어 칸의 캘린더에서 년도표기방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기하는게 가능하게 되었다.
일본력으로 해보았더니 세키어쩌구 22년이더라.ㅋ 천왕식이라지.



4. 키보드의 대폭향상.




예전과 달리 이번에는 상당히 상세한 버젼으로 나왔다.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바꾸면 좋았을뻔 했찌만
안타깝게도 한글은 별 기능이 추가되지않았다!



5. 사용자사전.




별 기능아니다. 사용자가 직접 단어와 그 설명을 쓰는것.
하지만 추가는 되었따.


6. 에어플레인 모드




추가되었다. 뭔진 설명안해도 알겠지만
한마디로 비행기 탔을때 '저 이거했으니깐 해도됨'이라고 승무원한테 들이대란 얘기.




7.암호의 구체화(보안향상)





복잡한 암호 설정을 통해 지금까지의 훤히보이는 4글자 암호에서  '너가 원하는만큼 비번을 쳐라'버젼으로 업그레이드 할수있따.(?)
방법은 저 '간단한암호'를 끄면 설정창이 뜨는데 저렇게된다.ㅋ


8. 엘범몽록 구체화.





엘범으로 보기에서 지금까지는 상당히 휑했던 화면에서 이제는 엘범사진과 년도.그리고 기타등등이 위에 표기가 되게 되었다.
임의재생은 목록칸에서 저 설명칸으로 '버튼'식으로 업그레이드. 아 간지 좔좔.


9. 재생목록이 편해졌다!







재생목록이 지금까진 뭐 만들면 만들어지지도 않고 지워지지도않고 한번결정되면 수정도 불가능한 뭐같은 재생목록에서

'니만대로 재생목록'이 탄생하였다.

추가버튼으로 추가가 가능하고, 이름을 기입할수 있으며
편집버튼으로 삭제/추가/차례변경이 가능하고, 지우기버튼으로 목록을 지울수 있으며 삭제버튼으로 완전이 날려버릴수 있게되었다!




10. 비디오 확대축소기능의 간소화.





동영상의 크기가 딱맞을 경우 '축소확대'버튼을 생략해버린다. 이로써 쓸때없이 버튼만 왔다갔따하는 눈에 거슬리는 게 없어졋다 ㅋ



11. 사진앨범보기 가로 지원,

 

새로보기만 가능했던 사진칩이 가로보기를 지원하게 되면서 상당히 편해진 감이 있다.





사진 보기기능도 이렇게 변했고,

또한 사진보다 나가면 처음화면이 나왔던 예전 버젼에 비해서 이제는 보던사진이 화면목록에 표기되도록 향상되었다.



12. 대기화면에서의 플레이어 변화. 



원래는 장금모드에서 홈버튼을 더블클릭했을시 플레이어만 떳는데 이제는 플레이어와 엘범사진이 동시에 뜬다.
즉 재생을 안시켜도 엘범사진은 홈버튼을 누름으로서 볼수있게되었다!<뭔 의미 있는건지는;;ㅋㅋ



13. 사진확대시 2차보정!

 



사진 클릭해서 원본보기 안해봐도 알겠지만

(좌 : 구버전 우 : 신버젼)

사진확대시 보정이 안되서 만화나 사진을 보는게 귀찮아서 사람들이 icomic이란 어플을 따로 받았는데
이제는 거의 필요가 없어졌다.
2차보정을 통해 비정상적으로 길~죽한거 아니면 보두 보정이 가능하게 되었다!

 


처음 터치 샀을때 설정해두었던 화면인데

순정팟 됬으므로 다시한번 돌아가보자 ㅋㅋㅋ

미오 기여웤 ㅋㅋㅋ

(좌 : 구버전 우 : 신버전)







 

Posted by 귀뚜라미_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licen.tistory.com BlogIcon 엘리슨 2010.08.21 12:3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망할..동영상 재생 버튼을 눌러버렸어

  2. Favicon of http://reano.tistory.com BlogIcon 린노 2010.08.21 12:51 Address Modify/Delete Reply

    난 배치기를 보았다...

  3. Favicon of https://katou.tistory.com BlogIcon KatouMegumi 2010.08.21 12:5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언제봐도 아이폰은 부럽긔

  4. Favicon of https://myhobbystory.tistory.com BlogIcon 하록킴 2010.08.21 14:1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역시 아이폰의 기능은 무긍무진하군요 ㅜ.ㅡ
    하나 사야 하나...
    지금폰 3년은 더 써야 하는데 ㅋ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8.22 10:59 신고 Address Modify/Delete

      그러니깐 아이팟이라니깐!!!ㅋㅋ
      아이폰 못사서 좌절하고 있는 귀뚤씨를 좌절시켜주시는 여러분들 ㅋㅋㅋㅋ

  5. Favicon of https://degi.tistory.com BlogIcon degi 2010.08.21 19:4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난 미오를 보았다

  6. Favicon of https://chrhltn.tistory.com BlogIcon rhltn 2010.08.21 21:0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바탕화면은 아이폰 3gs에서는 지원되는데 그 이외 버전은 모르겠군요. 아이팟 2.5세대에서는 안 되는 것을 확인했지만

  7. Favicon of http://nedimel.tistory.com BlogIcon 네디멜 2010.08.22 16:41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아이폰 10이 나오면 스마트폰을 살수 있을것 같네요.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8.22 17:4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ㅋㅋ 저는 시험성적(내신) 올 2등급이상 뜨며는 아이폰 4 사주신다 했는데
      솔직히 시험은 자신만만인데
      중요한 아이폰4는 단종될듯 ㅋㅋㅋㅋ 우라질제기랄 ㅋㅋㅋ
      나 영원히 휴대폰없거나 2만원짜리 공짜폰 쓰게생겼음 ㅋㅋ
      8GB짜리 쓸까보냐 ㅠ

    • Favicon of http://nedimel.tistory.com BlogIcon 네디멜 2010.08.22 18:1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저는 1등급 이어야 합니다....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8.22 18:20 신고 Address Modify/Delete

      ㅋㅋㅋ 1등급
      고1때 한번 받아봤는듯 ㅠㅠ

      아 젠장 중간고사 3등급맞아서 ㅋㅋㅋㅋㅋ

  8. 1세대 ㅜㅜ 2010.08.27 03:26 Address Modify/Delete Reply

    8에서 오타가 나왔네요 몽록을 목록으로 수정을하셔야겠네요! 그래도 아주 좋은 정보였어요!!4.0.2해킹 나오면 해야겠네@

  9. 4.0.2 2010.08.29 17:23 Address Modify/Delete Reply

    바탕화면 설정방법은
    사진에서 screenn설정 - set - lockscreen/homescreen 선택 하시면되요
    아니면
    설정에서 하셔도되고

    그리고 4.0.2 완탈 나온지 꽤 됬습니다.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8.29 21:1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하지만 저는 아이팟 2세대라서 그런 기능없습니다.
      그리고 글을 쓴 날짜를 보시면 알겠지만 아직 탈옥같은건 뜨지도 않았던 때였습니다.

  10. 초보자 2010.08.30 00:57 Address Modify/Delete Reply

    흠.. 1번 기능 가능한가요? 저는 안되던뎅 ㅠㅠ 어떻게 하면 되죠? ㅜㅜ
    글구 윗분.... 저는 2.5 세대 인데 lockscreen밖에 선택이 안되는건 뭘까요 ㅜㅜ
    아글구 질문있는데용 요거 아이폰 4.0.2 버전 설치하신건가요? 저도 1번 기능을 사용하구 싶은데 해킹은 안할거거든요 어떻게 하면 1번 가능할까요?^^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8.31 00:38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어플을 드래그해서 다른 어플위에 올려주시면 그 어플들끼리 뭉치면서 폴더생성이 된답니다 ^^
      그래도 안되면
      snail5046@naver.com에 이메일 해주세요 ㅋ
      전 아이팟터치2세대 4.0.2입니다 ^

  11. 2세대ㅠㅠ 2010.09.04 23:5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정녕 2.5세대는 바탕화면이 안바뀌나요.............
    괜히 1시간 걸려서 업데이트ㅠㅠㅠㅠ으악...
    으악...
    으악........

  12. 저기;;; 2010.09.14 19:29 Address Modify/Delete Reply

    죄송한데 아이팟사진앨범 어캐만드나여 ㄷㄷㄷㄷㄷㄷ
    어떻게 만드는지를 몰라서 미치겟네여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9.14 20:16 신고 Address Modify/Delete

      간단합니다 ㅎ

      먼저 임의로 폴더를 하나 만드세요. 설명을 위해 '₩'라고 잡죠. ㅋ
      그 다음에 그 폴더안에 엘범만들고싶은대로 폴더와 사진을 배열하시궁 나중에 사진동기화 할때에
      ₩폴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럼 그 ₩폴더의 하위폴더를 엘범으로서 인식한답니다 ㅋ

    • 저기;;; 2010.09.17 18:14 Address Modify/Delete

      흐어어어;; 제 아이팟이 이상한건지 그렇게 해도 한 폴더안에 다들어가있네요 분명히 폴더 따로따로 해서 동기화 한건데 ㄷㄷㄷㄷㄷ

    • 저기;;; 2010.09.17 18:20 Address Modify/Delete

      으잌 ;;; 다시 한번 더 해보니깐 됫어여 감사합니다!

  13. 저기;;; 2010.09.19 23:1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으아아아악!! 문제가 하나 더 생겼습니다 ㄷㄷㄷㄷ
    사진 다 넣으면 사진 보관함이라는 앨범이 하나 더생겨서 그안에 따로 더 들어가던데 이건 어떻게 하나여?
    그니깐 대충 설명하자면
    [사진보관함(여기에 아래폴더에 있는거 다 들어가있고)]
    [폴더]
    [폴더]
    [폴더]
    .
    .
    .
    이런 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하죠?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9.20 14:37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사진보관함'이란 폴더는 사진이 타폴더에 있는걸 복사한게 아니라 바로가기기능이랄까,
      음악폴더로 치면 아랫 위젯에 '엘범'과 '노래'라는거죠.

      즉 사진보관함 폴더는 그냥 있는사진들 죄다 보여주는것입니다.
      지우는건 불가능하고, 그전에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따로 들어간게아니라 그냥 '사진전체보기'기능입니다.ㅎ
      의문이 풀리셨으면!

    • 저기;; 2010.09.20 18:03 Address Modify/Delete

      아하 그런거군요
      감사합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09.21 18:42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또 궁금한거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ㅋ

  14. 사진.. 2010.10.31 15:35 Address Modify/Delete Reply

    전 4.0.2버전으로 업데이트하니깐 사진이전부다 선명하던게 흐릿해졋는데 어케된건지..

    • Favicon of https://zasinworld.tistory.com BlogIcon 귀뚜라미_ 2010.10.31 22:13 신고 Address Modify/Delete

      으음..
      일단 몇가지로 예상까진 가능합니다.
      1. 업데이트 도중 오류
      - 업데이트를 하면서 컴퓨터나 팟 내부의 오류로 인해 사진뷰 기능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입니다.
      가능성은 적으니 시도는 맨 마지막으로 미룹시다.
      별것 없습니다. 다시 설치합시다.

      2. 팟 내부의 오류,
      - 가장 흔한 례입니다만, 그냥 재부팅으로 끝납니다.
      단, 이것은 업데이트 오류가 아닌 그냥 랙이라는것.

      3. 사진파일 손상
      - 이것도 꽤 있는일입니다. 특히 해킹하면 심해지죠.
      사진 모두 날려버리고 다시 동기화시키는게 우선입니다.

      4. 팟 프로그렘 딜레이
      - 잘 없는현상입니다만, cpu가 꼬여서 그냥 불러오기 속도가 느린것뿐. 미리보기에서 크게보기로 바뀌는데 시간이 오래걸릴수가 있습니다.


      이정도일려나요.. 그럼 좋은결과 잇길 빕니당..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