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기타

보컬로이드 - 겉과 속의 lovers [하츠네 미쿠]

by 귀뚜라미_ 2010. 1. 1.

겉과 속의 lovers [하츠네 미쿠]

음악 상세정보

클릭하면 원본

Album : 보컬로이드


Musician : 하츠네 미쿠

Genre : J-Pop

Intend : -

Appraisal :  ★★★★☆



 이번에 소개할 음악은 저번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 <겉과 속의 lovers>이다.
다른점이라고 하면, 저번에는 남성부 5人합창이였다는 점에서 하츠네 미쿠가 부른 버젼은..즉 원본은 또한번 여러분께 새롭게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된다.

겉과 속의 lovers(남성부5人합창)(새창)

따로 한번 듣고싶다 하시는분들은 클릭해서 들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 싶다.

그럼,한번 이음악의 중요한 몇가지 특징을 집어가며 음악을 감상해보자!

보컬로이드에서는 그리쉽게 찾을수 없는 스피드감!


당연, <하츠네미쿠의 소실>만큼이나 빠르다는 소리를 하진 못한다. 솔직히 소실같은경우는 뭐라고 떠들어대는지 알아채기도 힘들정도이다.
뭐, 이음악같은경우는 힙합적 요소가 들어가면서 빠른 비트에 맞추어가면서 가사를 줄줄 대는형식의 음악이라고 할수 있겠다,
보통은 박자가 빨라지면 멜로디는 반대로 떨어지기 일수이지만, lovers같은경우는 멜로디의 단순화를 최소화 하면서도 빠른 비트를 완성시켰다.
특히 처음 시작할때의 스타트음은 더욱더 음악의 스피드감을 높이는 요소가 되었다! 

보컬로이드 - 初音ミクの消失(하츠네 미쿠의 소실) [하츠네 미쿠](새창)

이음악은 모르는사람이 없을정도로 유명한 음악이니 한번 들어보는것은 어떨까?

하츠네 미쿠에게서 찾을수 있는 특유의 전자음!


솔직히, 처음 '하츠네 미쿠'의 목소리를 듣은 사람들은 당황하는게 보통이다.
목소리가 그냥 들어도 '전자음'티가 팍 들어오는게 아마도 그 가장큰 이유가 아닐까 싶다.
하지만, 그것도 만날만날 듣고있자면 당연히 귀에 익는것이 당연하다!
이번 음악같은경우도 그런 느낌이 상당히 심하다고 할수있지만, 그렇기에 또한 이 음악이 다른의미로  높은 평가를 받고있다!
남성부 합창곡에서는 느낄수없는 색다른 느낌을 이음악에서는 느낄수 있을거라 나는 확신한다!



이번음악의 전체적 평가

 :B급 : 평소에 한가하다면 들어두는게 좋다. 시간투자를 해도 그리 손해를 보지 않는다.
       MP3에 넣어두고 평소에 아무생각없이 듣기에는 가장 좋을듯.


-=-=-=-=-=-=-=-=-=-=-=-=-=-=-=-=-=-=-=-=-=-=-=-=-=-=-=-=-=-=-=-=-=-=-=-=-=-=-=-=-=-=-=-=-=-=-=-=-=-=-=-=-=-=-=-=-=-=-=

A급 : 꼭 한번 들어봐야할 음악. 시간투자는 아깝지않다.
       MP3같은 휴대기기에 넣어두어서 볼 손해없는 음악.
B급 : 평소에 한가하다면 들어두는게 좋다. 시간투자를 해도 그리 손해를 보지 않는다.
       MP3에 넣어두고 평소에 아무생각없이 듣기에는 가장 좋을듯.
C급 : 정말로 들을 음악이 없다면 듣어라. 시간투자는 개개인에 따라 이득이 될수도있고 손해가 될수도 있음.
       정말 아무생각없이 틀어두고(배경음정도?..) 자기 할거하면 된다.
D급 : 내 블로그에 이런음악을 올릴 확률은 없다..만 굳이 따지자면.. 쓰렉이음악들.




'귀뚜라미'의 다른 음악포스터 보러가기 ↔ http://zasinworld.tistory.com/category/Music
'귀뚜라미'의 다른 애니포스터 보러가기 ↔ http://zasinworld.tistory.com/category/Current/애니메%20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