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rrent/기타

2체널 pc/mp3 스피커추천 - Britz BR1000

by 귀뚜라미_ 2010. 10. 8.






평소에 아이팟에다가 스피커를 연결해 음악이나 애니(음?)를 듣고사는(음???)나는

이번에 스피커가 좀 필요한지라(원래쓰던 스피커가 고장난지라) 저가에 엄청나게 좋은(?) 스피커를 염치없이 찾고있었다.

그러던도중 이 스피커를 알게 되었는데

5만원 안팤의 저렴한 가격에 1200와트의 빵빵한 음질을 듣을수 있다길레 그냥 질러버린것.


뭐 5만원인데 5만원인데 그러면서 별 기대는 안하고 있던 나는 기분좋게 스피커를 받아들었다.


원목으로 만들었다나뭐라나. 에이징이 어쩌구저쩌구

독일제품인줄 알았는데 국산이다!! 덧글에  aa님이 지적해주셔서 수정했다.
아마도 독일로 수출한다는 소리를 잘못읽은듯.
여튼 브렌드 가치는 엄청 높단다.

 

책상위에 올려놓기에는 무리이므로 책상 아래에 배치해놓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피커는 책상위보다는 바닥에 내려놓는게 음질이 훨신 좋다는것을 명심하여라!

아이팟터치와 비교했을때 크기는 이정도? 뒷면은 이런모냥.

좌우 스피커 연결을 잭이아니라 직접 전선으로 연결하는 식이라 상당히 편하구 또 서로 전선끊어질 위험도 없다.

뒷 패널 자세히!

저가형 스피커치고는 특이하게 베이스 조절킨이 있다.

라인a,b는 뭐 컴퓨터연결옹이랑 엠피연결용이 어쩌구저쩌구 ㅋ




음질은...

처음에 비발디 4계를 이용해 에이징을 해보았는데(컴퓨터에 연결해서)

솔직히 처음에는 상당히 음이 찢어진다고 해야하나 약간 불순물이 섞인듯한 소리가났다.

일단 베이스는 기본베이스로 해두고..(중앙값)


그렇게 하루동안 틀어놓고<음?

방에 들고들어와서 새팅한다음 내가 좋아하는

쉐릴 놈의 다이아몬드 크래바스를 또 몇일간 틀어놓았더니

꽤 좋은 소리를 내는거다! 쉐릴놈 大好き ㅇㅅㅇ

가격대비는 커녕 저런 숨품들은 정말 오랫만에 잘건진듯해서 정말 좋았구

또한 배치때문인지 소리가 울려서인지 저음강조가 장난이아니다 ..ㅋ

아파트인데  1층인데도 불구하고 왠지 윗집에(음?) 미안해서 볼륨을 올리지 못하겠을정도로 저음강조가 입을 벌어지게 만든다.

한마디로 기본저음으로도 에이징만 잘해놓으면 말 다 했단뜻.ㅋ


지갑에서 손가락 쑤시면 나올만한 돈으로 이런 좋은 스피커를 살수있는건 거의 기적이 아닐까?

여러분에게 꼭 추천한다!!


참고로 이 스피커는 나는잘모르겠지만 특정음에서 약간 찢어진다는 보고가 있다.

아무리 내가 추천한다해도 이글만읽고 확 지르진 말기를..ㅋ  혹시 더 싸고 더 좋은 스피커가 있을지도모르니깐..<확률상으로는 좀 말도 안되지만.ㅋ<주제에 이과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