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기타

보컬로이드 - 初音ミクの消失(하츠네 미쿠의 소실) [하츠네 미쿠]

by 귀뚜라미_ 2009. 10. 28.







애니음악이 아닌 음악을 올리는것은 이번이 두번째이다.

애니음악을 올릴때와 다르게.. 이음악들은 따로 기다란 설명은 하지 않겠다.

음악을 듣는것이 중요하니깐?ㅎㅎ

그런 이유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이런 음악을 듣으러 오는 사람중 대다수가 '알고 찾아온다'는 것이다!


-=-=-=-=-=-=-=-=-=-=-=-=-=-=-=-=-=-=-=-=-=-=-=-=-=-=-=-=-=-=-=-=-=-=-=-=-=-=-=-=-=-=-=-=-=-=-=-=-=-=-=-=-=-=-=-=-=-=-=-=-=-=-=-=-=-=-=-=-=-=


1. 보컬로이드에서 선보인 최고의 멕시멈스피드?



뭐, 들어보면 알겠지만
이건 뭐 우리나라 '아웃사이더'를 능가한다.
그러면서도 충분한 멜로디감을 내놓는건... '사이버보이스'의 최대의 장점이 아닐까?

보컬로이드의 '01'번인 미쿠가 부른 음악들은 모두 약간씩 어색한부분이 없지않아 있다고 보고있으나. 또한 그점이 매력이라고도 꼽혀들어간다.
안타깝게도 '소실'은 남성부가 없는 관계로 비교를 해보기는 힘드나, 너무 자연스럽게 흘러나가는 남성부 가창과는 분명이 다른 느낌이 있다는걸 알아주길 바란다!
이 소리를 왜 하냐면 가끔가다가 '역시 컴퓨터목소리군'하는 사람들이 있기때문이랄까?


2. 슬픈 스토리를 담고있는 음악.


이 음악의 전재조건..이 아니라 뒷배경은 '보컬로이드'의 삭제에서 비롯된다.
처음 음악이 시작할때 나오는 전자음을... 뭐 자기맘대로인지 아니면 정말인진 모르겠지만
'삭제라니 ㅎㄷㄷㄷ'라고 말한다고들 한다.
그리고 시작되는 랩이나 노래가사를 보면 모두 '마지막 부르는 노래'와 관련이 되있다고나 할까?
그때문에 또한번 '소실'의 매력을 느낄수 있을것이다!

하루히의 소실도 시리즈중에선 가장 재미있었지?...아마.




'귀뚜라미'의 다른 음악포스터 보러가기 ↔ http://zasinworld.tistory.com/category/Mus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