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애니메이션

케이 온(K-on) OP - Cahayake! GIRLS (빛나어라! 소녀들..?)

by 귀뚜라미_ 2009. 9. 4.






음악 애니로서의 새로운 도전을 한 애니 K-on.
다른 대부분의 음악애니와 다르게, K-on은 고등학교 학생 5명이 모여 문화제를 목표르 음악을 하면서 겪은 이러저러한 우정스토리를 담고 있다.
그 우정스토리에서 나오는 '축제를 목표로 한 음악'은 또한번 경쾌하고 즐거운 느낌을 준다.




오늘 소개할 음악은 그 K-on의 OP로 쓰인 'Cahayake! GIRLS'이다.
'Cahayake! GIRLS'는 '경음악부'에서만 쓰이는 악기를 이용해 연주해 우리에게는 더욱 거부감 없이 다가오고 있다.
아무래도 다른 전문적 기술을 상요한 음악보다는 ,충분히 연습하면 학생들이라도 완벽히는 아니지만 연주할 수 있을만한 곡이라서가 아닐까 싶다.

애니의 전체적 분위기와 OP의 분위기는 역시 매우 잘 맞는다.
또한 몇번이고 강조하는 것이지만, 보통 학교벤드 악기에서만 찾아볼수있는 약한 단조로운 소리에서 오는 경쾌함이 더욱 흥을 돋군다.
게다가 노래를 부른 가수가 그 애니속 주인공들의 성우이다보니 더욱더 귀에 잘 들어온다.

애니에서밖에 못들어본 부분을 넘으면 더욱더 리아브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을것이라고 저자는 생각한다.




평점(만점 50점)
멜로디 : 9/10(점)
분위기 : 10/10(점)
가창력 : 7/10(점)
소장가치 : 7/10(점)
추천 : 8/10(점)
--------------------
총계 : 41/50(점)

멜로디 부분에서 1점이 깎인 이유는 아무래도 너무 '경음악부'의 음악이란 점을 의식했단 점 때문이다.
머리에 확실히 박히긴 하지만 애니에서는 등장하지 않는 '翼をください' 에 비해 완성도가 조금 낮다고도 할 수있다.

분위기는 만점을 주었다.
애니와의 전체적 분위기를 너무나도 잘 살리는 특유의 음색은 무비와 함께 좋은 조화를 이룬다.

가창력을 따지기는 뭐 하지만., 굳이 따지자면 7점이다.
별도의 가창법을 쓰지않고 아마추어처럼 부른것이 정감은 가지만
2% 부족한 느낌을 준다.

소장가치에는 7점을 주었다.
확실히 좋은 음악이다만, 굳이 풀버젼을 듣어야 할 만큼 전체적인 분위기에서의 반전은 없다.

추천에서는 8점이다.
매일같이 메이저급 음악만 듣던 우리에게 새로운 느낌의 음악을 듣을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

이걸로 "Cahayake! GIRLS"의 소개가 끝났다.
50점을 만점으로 해 분야별 10점씩 주는건 이번이 처음 해본 시도인데, 그 아이디어는 휴대폰을 평가/리뷰하시는
'코나타의 모음'이란 분의 글에서 따왔다.(랄까 빼꼇다)
점수를 매기는 데에는 순전 저자의 주관적인 입장이 반영되어 있으므로 이 글에 반감을 품는거세 뭐라고 하진 않겠으며
그 문제에 대한 덧글을 달아준다면 더욱 고마울 것이다.


'귀뚜라미'의 다른 음악포스터 보러가기 ↔ http://zasinworld.tistory.com/category/Music